오토데스크, Autodesk Toxik 2007의 ‘확장 버전’ 공개
상태바
오토데스크, Autodesk Toxik 2007의 ‘확장 버전’ 공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는 이미지의 변형, 필터링, 워핑 작업을 위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Autodesk Toxik 2007의 첫 번째 크리에티브 툴 확장 버전을 발표했다.
사이런트 힐(Silent Hill), 파운틴(The Fountain) 등 여러 영화에 사용된 Autodesk Toxik은 영화 시각 효과 제작을 위해 사용되는 툴로서 ▲2D와 3D 합성 ▲손쉬운 고해상도 HDR (High-Dynamic Range) 이미지 생성 ▲ 효율적이며 통합된 협업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유료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Autodesk Toxik 2007 확장 버전은 기존의 3D 변형 툴에 새로운 2D 변형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최첨단 이미지 프로세싱 툴 개발에 주력하는 과학자들의 모임인 오토데스크의 이미지 사이언스 그룹(Image Science Group)이 개발한 획기적인 필터링 기법에 기반한다. 2D 변형 툴을 통해 아티스트들은 이미지를 이동, 확장/축소, 회전하는 동시에 탁월한 수준의 정확성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확장 버전의 또 다른 주요 기능에는 렌즈 왜곡(Lens Distort)과 비교 툴이 있다. 렌즈 왜곡 툴은 클립에서 렌즈의 일그러짐 현상을 정정하거나 시뮬레이트하기 위해 사용되는 툴로서, 디지털 아티스트들은 이 툴을 이용하여 더욱 손쉽게 기존 카메라 렌즈의 왜곡 효과를 없애거나 조정하고, 렌즈 왜곡을 컴퓨터로 생성된 레이어나 다른 왜곡되지 않은 레이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Autodesk Flame 시각 효과 시스템과의 비교 기능이 Autodesk Toxik에 새롭게 추가되면서, 아티스트들은 이미지를 나란히 놓고 레퍼런스 프레임이나 한 맥락 안의 다른 노드들로 결과물의 내용을 쉽게 검토할 수 있어 오토데스크 솔루션 간의 통합적인 협업 과정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작업 생산성과 효율성도 향상된다. 

Autodesk Toxik 2007 확장버전은 현재 오토데스크 유료 회원들에 한해 Toxik 포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