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라질 TVA와 와이브로 상용화 계약
상태바
삼성전자, 브라질 TVA와 와이브로 상용화 계약
  • 강석오
  • 승인 2006.1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와이맥스 서밋 2006을 개최하며 차세대 통신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도 와이브로를 상용화하기로 하며 본격적인 세계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라질 최대 미디어그룹 아브릴(ABRIL)의 케이블TV 서비스 회사인 TVA와 와이브로 상용화 계약을 체결한 것.

양사는 내년 4월 브라질의 수도 상파울로 및 상파울로 남부 꾸리찌바 지역에서 와이브로 상용서비스를 시작해 향후 3년간 4개 주요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로써 베네수엘라에 이어 중남미 최대 시장인 브라질에서도 삼성 와이브로 상용서비스가 실시될 전망으로 중남미 지역 전체로의 와이브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양사의 제휴에 따라 삼성전자는 브라질 상파울로 및 꾸리찌바 지역에 기지국 35개 등 시스템 장비와 함께 와이브로 모뎀을 우선적으로 공급하며, PDA 타입의 단말 및 PCMCIA 카드도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최근 美 스프린트와 와이브로 상용화 계약 체결, 이탈리아 상용서비스 2007년 개시 MOU 체결 등 와이브로 세계화에 잇단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는 4G시범서비스 공개시연 성공, 와이브로 복합단말기 ‘디럭스 MITS’ 공개 등 최첨단 미래기술과 시스템·단말기 개발을 차례로 선보이며 차세대 통신기술 경쟁에서 주도권을 굳혀가고 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삼성전자 와이브로가 세계 통신산업을 주도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기술임이 입증됐다”며 “와이브로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통신산업의 중심국가로 발돋움했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