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보텍, 대학정보화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피보텍, 대학정보화 시장 공략 '가속'
  • 강석오
  • 승인 2006.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서비스 전문업체 피보텍이 대학정보화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한다. 피보텍(대표 김기종 www.pivotec.co.kr)은 교육정보화 전문업체인 케이원시스템에서 개발한 지능형 학사행정시스템인 ‘KISS’를 전격 인수함과 동시에 각 분야별 전문 핵심인력 대부분을 전격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피보텍이 인수한 ‘KISS’는 국내 대학종합정보시스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지능형 학사행정시스템으로, 이미 이화여대, 연세대 의료공학교육센터, 춘천교대 등 국내 100여개의 대학에 성공적으로 구축, 운영 중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100% 웹 기반 대학종합정보시스템으로 개발된 이 솔루션은 국내 대학정보화 시장에 웹 기반 대학학사행정시스템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솔루션의 주요 특징으로는 조직간 규정의 GAP 및 변경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을 비롯 프로그램 재사용을 고려한 설계 및 지원시스템 제공, 유연성, 확장성, 변동가능성을 고려한 신분별 정보서비스 제공, 타 시스템(일반행정 ERP 등)과의 연계를 고려한 시스템 온라인 매뉴얼(사용자 매뉴얼, 운영자 매뉴얼) 지원 등이 있다.

김기종 피보텍 사장은 “최근 국내 대학정보화 시장이 단순 학사 행정시스템 구축에서 차세대 대학정보화를 지원할 수 있는 u-캠퍼스 형태로 사업영역이 재편성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대학은 솔루션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형태의 사업발주를 선호한다”며 “피보텍은 국내 최고의 지능형 학사행정시스템인 ‘KISS’를 인수함으로써 이와 같은 대학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한편 향후 u-캠퍼스 사업에서도 시장의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피보텍은 이번 ‘KISS’ 인수를 계기로 대학 정보화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양 대학간 통합을 결정한 서울보건대학과 을지의과대학교의 학사행정시스템을 ‘KISS’로 통합하는 작업에 이미 착수한 데 이어, 현재의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 내부 지원 조직도 강화하고 나섰다.

이를 토대로 피보텍은 단순히 신규 학사행정시스템 구축에 그치지 않고,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을 통해 각 대학의 정보화 비전 및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는 전략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