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온세통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양수도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하나로텔레콤·온세통신,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양수도 양해각서 체결
  • 강석오
  • 승인 2006.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과 온세통신(대표 서춘길 www.onsetel.co.kr)은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입자에 대한 양수도 계약을 맺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2006년 10월 31일 기준으로 유효가입자 중 하나포스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가입자에 한해 양수도 작업을 진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온세통신은 내년 3월 25일까지 하나포스로의 이관 동의 업무를 수행하고, 하나로텔레콤은 이관이 완료된 가입자에 대해 가입자당 25만원의 인수비용을 지불할 계획이다.

하나로텔레콤과 온세통신은 이번 MOU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으며, 향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는 등 상호 발전을 모색키로 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이번 온세통신과의 MOU 계약 체결을 계기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기반 확대를 통해 전화, TV포털인 하나TV와 연계한 TPS, IPTV 등 차세대 통방융합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하나로텔레콤 박병무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기반을 확대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하나TV를 통한 IPTV 등 통방융합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