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내부 업무포털 구축 완료
상태바
대한주택보증 내부 업무포털 구축 완료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대한주택보증의 ‘내부업무 포탈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펜타시스템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BEA사의 아쿠아로직 인터렉션을 적용해 대한주택보증의 기존 시스템들의 업무를 유기적으로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대한주택보증의 ‘내부업무 포털시스템’은 기존 시스템인 지식경영시스템, 통합업무시스템, 성과관리(BSC)시스템, EIS시스템, 사규관리시스템, 홈페이지 등 단위 별로 진행되던 업무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SSO를 통해 보안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구축됐다.

대한주택보증 전산실 심상련 팀장은 “내부업무 포털시스템 구축은 기존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비용절감의 효과와 업무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업무의 편의성 및 신속성이 향상되었다. 이에 현재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시스템 업무도 포털에 적용할 계획 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개인 및 업무별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IT서비스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효과적인 협업을 이룰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이 크게 증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펜타시스템 EP팀 김형주팀장은 “펜타시스템은 이번 프로젝트 구축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BEA 아쿠아로직 인터렉션 제품과 자사의 기술력에 대한 우수성을 다시한번 입증한 사례로써 향후 엔터프라이즈 포탈 시장 및 공공기관 포털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하반기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략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