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GPS 탑재 휴대 단말기 2억대 돌파
상태바
퀄컴, GPS 탑재 휴대 단말기 2억대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무선통신 기술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퀄컴은 자사의 gpsOne A-GPS(Assisted GPS) 기술을 탑재해 출시된 휴대 단말기가 전세계적으로 2억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위치정보솔루션인 퀄컴의 gpsOne은 GPS를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소비자, 비즈니스, 개인 보안 애플리케이션 등의 위치 정보서비스를 지원한다.

퀄컴 CDMA 테크놀러지스 롭 로베타 제품관리부문 수석 이사는 "지난 몇 년간 GPS를 지원하는 단말기가 2억대 이상 출시됐고, 이는 소비자들이 언제나 가지고 다니는 무선 단말기에서의 위치 확인 서비스 사용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퀄컴의 gpsOne 기술은 고성능 GPS를 단말기에 접목시켜 무선 통신 사용자의 일상 생활을 더욱 간편하고, 안전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시장 조사 회사인 인스텟(In-Stat)의 무선 통신 검색 부문 책임자인 앨린 홀은 "위치정보서비스 시장이 어느 정도 성숙했고, GPS-지원 단말기가 계속적으로 증가함과 함께 위치정보서비스가 휴대전화의 주요서비스로 자리잡아 주수익원으로 등극할 것은 시간문제"라며 "앞으로 수년 안에 휴대폰에 장착되는 GPS 칩셋 수가 개인용 내비게이션 단말기에 장착되는 GPS칩셋 수를 능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치정보솔루션 토털 패키지를 제공하는 퀄컴은 그 솔루션의 일부로 QPoint 위치기반서비스 서버 소프트웨어 및 관련 부속 부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무선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고기능의 경쟁력 있는 위치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