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아시아나IDT,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사업 제휴
상태바
한국HP·아시아나IDT,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사업 제휴
  •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 (대표 최준근, www.hp.co.kr)와 서울마이그레이션센터(이하 SMC)를 보유한 마이그레이션 토털 서비스(Migration Total Service) 업체인 아시아나IDT(대표 박근식)는 한국HP 본사에서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OA 마이그레이션은 메인프레임 시스템을 오픈 환경의 시스템으로 전환할 때 미들웨어, 변환 솔루션, 데이터 모델링 도구, To-be 프레임 워크 솔루션 등을 이용해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를 오픈 환경으로 전환, 재사용하며 이를 IT거버넌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주는 고도의 정보시스템 구축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제휴는 한국HP의 하드웨어 플렛폼과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구축 경험 그리고 아시아나IDT의 사업 수행 능력과 SOA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인 ‘스마트아크(SmartArch)’와 이를 통합 관리 지원하는 IT 거버넌스 솔루션인 ‘스마트어셋(SmartAsset)’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 지원함으로써 기존의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을 원하던 고객들에게 고객환경에 맞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시장에서 HP 제품과 SMC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한국 및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서 사업 기회 창출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관련 프로젝트의 성공적 유치와 수행을 위해 양사 제품과 서비스를 적극 제안하고 상호 전문인력의 지원, 활용은 물론 정기적인 영업 및 기술인력 교육도 갖게 된다. 또한 공동 마케팅을 위해 성공사례 제작과 해외사이트 홍보, 제품간 포팅(porting), 관련 공동세미나 주관 또는 참가도 협력키로 했다.

한국HP의 최준근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하여 시장의 대세인 개방형 환경으로의 전환사례 즉,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을 가속화 시킬 수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HP의 마케팅 역량과 글로벌 유통망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뿐 아니라 아태지역의 메인프레임 다운사이징 시장에서도 아시아나IDT와 함께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라고 의미를 더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