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리케이션, 한국어 서비스 개시
상태바
구글 애플리케이션, 한국어 서비스 개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6.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은 ‘구글 애플리케이션(www.google.com/a/)’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글이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는 기업, 조직 및 기관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설치 및 유지에 들어가는 비용 없이, 편리하게 자신만의 로고와 색상을 사용해 사용자들에게 고급 이메일, 캘린더 및 채팅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도메인 관리자는 웹기반의 관리 제어판을 사용해서 사용자계정 목록 및 그룹을 관리 및 운영하고 도메인에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들을 선택하면 된다. 관리자가 등록한 사용자는 인터넷과 연결된 컴퓨터에서 로그인 페이지를 통해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증가하는 사용자와 이에 따른 저장 공간의 필요성을 충족시키면서 그에 따른 유지비용은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한다.

현재 구글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지메일(Gmail), 구글 토크(Google Talk),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 구글 페이지 크리에이터(Google Page Creator)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은 또한 계속해서 가족 웹사이트나 커뮤니티 그룹, 소규모 기업, 대학, 대기업, ISP 등 다양한 기업, 조직 및 기관들에 적합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