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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대림정보통신
국내 21개 SI 업체의 사업 현황과 2001년 전략
2001년 01월 03일 00:00:00
건설/제조 부문에 주력하고 있는 대림정보통신(대표 갈정웅 www.ditco.com)은 99년 486억원의 매출과 12억원의 적자를 냈다. 그러나 지난해 공공주택정보화 사업, KMS, 무선 랜 사업의 활기로 1,040억원의 매출과 70억원의 순이익을 기록, 대폭적인 경영 수지 개선이 이뤄졌다.

대림정보통신은 SI와 SM 사업 부문을 통한 안정된 수익기반 확보와 최근 지식경영의 중요성이 증대되면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KMS 사업, 미래 빌딩 문화를 주도하게 될 IBS(인텔리전트 빌딩 시스템), 그리고 전자상거래와 네트워크 사업(무선 랜)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대림통신에서 개발한 시그마(SIGMA) KMS는 미래 경쟁력의 원천인 지식경영을 지원하는 지식자원관리 시스템으로 기업내의 정형, 비정형 지식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해준다. 시그마 그룹웨어, 시그마 EDMS, 시그마 워크플로우, 다빈치뷰어2.0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내 벤처는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사내 벤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벤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채택되는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사업화의 기회를 주는 등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향후 신규 사업 개척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림정보통신은 올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 보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외부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추진, 조직 구성원을 최고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지식자산 관리체계 확보 등을 통해 1인당 부가가치가 가장 높은 SI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수익 창출의 동력으로서 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컨설팅 매니지먼트 시스템 구축, CRM/EIP 솔루션 사업 영역을 확보하는 노력을 경주할 예정이다.

올 해 시장은 경기 침체의 여파로 성장세가 둔화될 것으로 판단, 지난해와 비슷한 1,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설정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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