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코웨어, SK텔레콤에 IMS 기반 PHSS 시스템 공급
상태바
텔코웨어, SK텔레콤에 IMS 기반 PHSS 시스템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통신 솔루션업체 텔코웨어(대표 금한태 www.telcoware.com)는 SK텔레콤과 7억여원 규모의 PHSS(Packet network Home Subscriber Server)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HSS는 이동통신 가입자 중 IMS 인프라 가입자를 포함해 서로 다른 망으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의 정보를 총괄해 관리해주는 시스템으로, 차세대 통신 기술인 IMS(IP Multimedia Subsystem)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 PHSS는 신규 통신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는 WCDMA뿐 아니라 와이브로 서비스 가입자의 정보 관리 등에도 광범위하게 활용 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이다.

텔코웨어 관계자는 “텔코웨어는 이미 2002년에 IMS 기술을 개발, SK텔레콤에 공급해 왔다”며 “텔코웨어가 보유한 기술력과 상용화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통신 솔루션 업체들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IMS는 기존 음성 위주의 통신 기술에서 벗어나, 영상이나 대용량 데이터 등 멀티미디어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로, 현재의 무선 환경뿐 아니라 통신·방송 융합과 유·무선 통합을 주도해 나갈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