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14.0, 클레멘타인 10.1 한글버전 동시 출시
상태바
SPSS 14.0, 클레멘타인 10.1 한글버전 동시 출시
  • [dataNet]
  • 승인 2006.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SS 코리아(대표 정진섭 www.spss.co.kr)는 11월 1일 SPSS 14.0 한글버전과 클레멘타인(Clementine) 10.1 한글버전을 동시에 출시한다.

SPSS 코리아 측은 이번 SPSS 14.0 한글버전과 클레멘타인 10.1 한글버전의 출시로 인해 국내 사용자들이 분석 작업을 더욱 쉽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PSS 코리아 정진섭 대표이사는 “한글화된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부담을 한결 줄여준다. 실제로 고객들은 분석 작업 시에 어렵고, 낯선 용어들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한글화된 솔루션의 최대 장점은 사용자의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이는 사용자들이 솔루션에 적응하는 시간을 단축 시켜주기 때문에 더욱 질 높은 분석을 빠른 시간 안에 수행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 이러한 점이 분석 솔루션을 선택하는데 있어 상당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PSS 14.0한글 버전의 주요 기능으로는 분석 전에 대용량 데이터 내에 잘못되거나 불필요한 데이터를 가려낼 수 있는 데이터 유효성 검정 기능, 예측을 위해 적합한 시계열 모델을 더욱 효과적 찾을 수 있는 트렌드 모듈 강화, 다양한 형태의 그래프를 더욱 쉽게 그릴 수 있는 차트 빌더가 있다. 또한 대용량 데이터를 수월하게 처리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추가되고 여타 프로그램 언어와의 연계가 한층 강화됐다.

클레멘타인 10.1 한글버전은 멀티스레드 정렬 및 병합, 데이터베이스 캐싱, 데이터베이스 인덱싱, 멀티스레드 알고리즘 등 퍼포먼스와 범위성 강화로 엔터프라이즈 사용환경에 더욱 적합해 졌다. 클레멘타인은 간단한 분석 프로세스와 깊이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운영상의 전개도 용이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각 기업에서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합하다.

한편, SPSS 코리아는 이번 SPSS 14.0 한글버전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달동안 SPSS 14.0 한글버전을 신규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SPSS 코리아 무료 교육 수강권과 매뉴얼 시리즈 전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