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도라 프로젝트, ‘페도라 코어 6’ 발표
상태바
페도라 프로젝트, ‘페도라 코어 6’ 발표
  • [dataNet]
  • 승인 2006.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이 후원하는 리눅스 플랫폼 개발자 커뮤니티인 ‘페도라 프로젝트(The Fedora Project)’는 페도라 코어 배포판의 최신 버전인 ‘페도라 코어 6(Fedora Core 6)’를 발표했다.

레드햇이 지난 2003년부터 공식적으로 후원하기 시작한 페도라 프로젝트는 차세대 오픈 소스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시작된 개발 랩으로써, 레드햇의 기술 개발 및 리서치를 위한 커뮤니티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페도라 코어 6는 시스템 관리자 및 개발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데스크톱 상에서의 성능을 강화했을 뿐 아니라, 가상화 지원에도 초점을 맞췄다. 기존 버전이 지원해왔던 x86, x86-64 및 파워 PC외에도 인텔 기반 맥을 지원하며, 새로운 GUI 가상화 관리 기능 또한 제공한다.

페도라 코어 6 인스톨러의 향상된 기능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트워크를 액세스할 수 있는 인스톨레이션 기능이다. 이 기능은 페도라 엑스트라(페도라에 함께 패키지돼 있는 추가 소프트웨어) 및 로컬 리포지터리와 같은 제3의 RPM 리포지터리를 인스톨할 때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페도라 코어 6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인스톨레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새로 발표된 페도라 코어 6는 ‘fedoraproject.org’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