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지털 에디션 베타버전 발표
상태바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 베타버전 발표
  • [dataNet]
  • 승인 2006.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는 차세대 디지털 출판을 위한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Adobe Digital Editions)’ 베타판을 발표했다.

어도비 디지털 에디션은 전자문서를 읽고 제작하는 어도비 리더 기능 위에 플래시의 상호 연동성과 풍부한 콘텐츠 전달력을 통합한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이다. 어도비는 이를 통해 기존의 단순히 종이 책을 디지털화한 전자 출판에서 한 단계 나아간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출판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디지털 에디션은 기본적인 PDF 포맷 전자문서는 물론 다이나믹한 콘텐츠를 전달하기 적합한 XHTML, 인터랙티브하고 풍부한 미디어 전달력을 가진 플래시 SWF 포맷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전자 도서, 전자 잡지, 디지털 신문 등 디지털 출판물을 읽고 콘텐츠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공개 콘텐츠, 광고가 포함된 상업용 전자책, 혹은 전자 도서관 형태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저작자 권리 보호를 위해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정책 서버(Adobe LiveCycle Policy Server)’ 기반의 DRM 기능이 통합돼 있다. 사용자 아이디 기반의 인증 시스템으로 다른 DRM 솔루션에 비해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 가능하며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극대화 할 수 있다.

최초로 공개된 윈도용 디지털 에디션 베타버전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며, 정식 버전은 2007년 초에 출시 될 예정이다. 매킨토시 시스템과 리눅스도 지원할 계획이며 추후에는 핸드폰 등 모바일 임베디드 디바이스에도 탑재하는 등 플랫폼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윈도용 디지털 에디션 베타버전의 무료 다운로드는‘labs.adobe.com/technologies/digitaleditions’에서 가능하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