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스피리트, 모바일 멀티미디어 성능 개선 협력
상태바
ARM․스피리트, 모바일 멀티미디어 성능 개선 협력
  • [dataNet] 이재봉 기자
  • 승인 2006.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음성 및 오디오 소프트웨어 엔진 선두 공급업체 스피리트(SPIRIT DSP)와 ARM은 모바일 디지털 오디오 및 음성 기기의 우수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실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스피리트의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오디오 및 음성 엔진이 ARM AudioDE 오디오 프로세서에서 구동하게 돼 전력소비를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됐다.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Connected Community)의 회원사인 스피리트는 미디어 플레이어와 음성통신 소비자 가전 기기에서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을 구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선정됐다.

스피리트는 자사의 산업 전반에 이용 가능한 코덱 포트폴리오를 ARM AudioDE 데이터 엔진에 포팅 및 최적화하기 위해 ARM과 협력하고 있다.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라 ARM은 스피리트의 오디오 및 음성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전세계 ARM 파트너, OEM 및 프로세서 벤더들에게 적극적으로 프로모션 할 계획이다.

ARM 데이터 엔진 본부장 톰 크롱크(Tom Cronk)는 “스피리트의 전력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ARM의 AudioDE 오디오 프로세서와 결합하여 소비자 가전 제조업체들이 뛰어난 차세대 멀티미디어 제품을 큰 위험 부담 없이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하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스피리트와 ARM 양사 모두 모바일 오디오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의 경쟁 우위 유지 및 향상된 효율성을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