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 성균관대에 제품 라이선스 기증
상태바
세일즈포스닷컴, 성균관대에 제품 라이선스 기증
  • [dataNet]
  • 승인 2006.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디맨드 CRM 업체인 세일즈포스닷컴(CEO 마크 베니오프)이 국내 교육 행정의 혁신적인 정보화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디맨드 CRM 교육 커리큘럼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에 자사의 ‘세일즈포스(Salesforce)’의 라이선스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세일즈포스’는 세일즈포스닷컴의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CRM 솔루션으로서 한국내 협력사인 넥서브가 컨설팅 및 구축을 담당, 성균관대학교가 재학생 및 졸업생, 교직원을 관리하고 학적 관리, 교육 재정 등 학교 행정 사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균관대학교 기증은 세일즈포스닷컴이 사회 환원 활동을 위해 세일즈포스닷컴재단을 통해 실시하고 있는 1/1/1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1%의 시간, 1%의 자산, 1%의 제품을 비영리 단체로 환원한다는 정책에서 실시됐다. 즉 세일즈포스닷컴이 보유한 혁신적인 CRM 솔루션을 공급해 비영리 단체들이 IT 인프라를 구입하고 설치할 필요 없이 CRM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세일즈포스닷컴재단은 현재까지 전세계 1,000개 이상의 비영리 단체에 ‘세일즈포스’ 제품을 기증했다.

세일즈포스닷컴은 지난 6월에도 청운아동복지센터를 방문해 아동들과 시간을 같이 보내고, 일부 금액을 기부했으며, 향후 자사의 사회 환원 활동 프로그램인 1/1/1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라이선스 기증 및 솔루션 구축을 통해 한국내 비영리 단체 및 교육 분야의 체계적인 CRM 시스템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애론 캐츠(Aaron Katz) 세일즈포스닷컴 아태지역 영업부사장은 “세일즈포스닷컴이 성균관대학교와 같은 교육기관의 효율적인 업무 활동을 지원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교육 분야 IT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