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아이넷, SK텔레콤 NGM에 BTO 적용
상태바
코오롱아이넷, SK텔레콤 NGM에 BTO 적용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아이넷(대표 변보경 www.koloninet.com)이 최근 오픈한 SK텔레콤 차세대마케팅(NGM) 시스템에 대한 성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면서 BTO(Business Technology Optimization)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구현한 성능관리 솔루션은 코오롱아이넷의 파트너인 머큐리인터액티브의 부하테스트 솔루션인 로드러너(LoadRunner)로, SK텔레콤은 동시에 다수의 사용자가 접속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의 과부하, 병목현상, 오류, 장애를 예방할 수 있게 돼 시스템 사용자들에게 성능과 가용성의 저하 없이 고품질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스템 운영자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검증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안정화 된 ROI 체계를 갖추게 돼 비용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로드러너 도입과 성능 컨설팅을 수행함으로써 사전에 문제점을 발견하였고 실제 가동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성능 저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코오롱아이넷 BTO 솔루션팀 김미연 팀장은 “이번 SK텔레콤 NGM 프로젝트에서 성능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기술력과 시장 선도력을 입증하게 됐다”며 “성능관리 외에도 업무개발 프로젝트의 품질 관리를 위한 솔루션 등 BTO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만큼 업계에서 검증된 우수한 컨설팅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에 가속도를 붙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