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다이나믹 데스크톱’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트릭스, ‘다이나믹 데스크톱’ 솔루션 발표
  • [dataNet]
  • 승인 2006.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릭스시스템스(대표 마크 템플턴)는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데스크톱에 애플리케이션을 혁신적으로 딜리버리 하는 ‘다이나믹 데스크톱)’ 솔루션을 발표했다.

현재 많은 데스크톱 컴퓨터들은 각각 설치, 업그레이드, 기술 지원 등 직접적인 관리가 필요해 비용적인 손실이 크다. 그러나 다이나믹 데스크톱은 가상화 기술을 통해 데이터 센터로부터 최신 데스크톱 환경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현재의 정적인 데스크톱을 대체할 탁월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시트릭스 측은 밝혔다.

다이나믹 데스크톱은 용도에 맞춘 세가지 타입으로 ▲필수 OS와 애플리케이션만을 갖추고 효율성을 최대로 높여 콜 센터, 은행 등과 같이 간단하고 반복적인 업무에 최적화된 데스크톱과 ▲재무, 회계 등 좀 더 개인화되고 복잡한 업무에 맞춰 보안 및 유연성을 강화한 데스크톱 ▲디자인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에서 필요한 뛰어난 성능의 데스크톱이 그것이다.

다이나믹 데스크톱 솔루션은 액세스 디바이스, 네트워크 커넥션, 데스크톱, 데스크톱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데스크톱 경험 관리 도구가 포함되며, 이를 위해 시트릭스는 AMD, 델, HP, IBM, VM웨어, 와이즈와 같은 업계 선두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하고 있다.

시트릭스시스템스 CEO인 마크 템플턴은, “다이나믹 데스크톱 솔루션은 목표 지향적인 직원에게 언제나, 어디서든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라며 “데이타 센터에서 데스크톱으로 전송되는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의 요구와 함께 모든 성능 및 보안 기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