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넷위버 테크놀로지 데이 2006 ‘성료’
상태바
SAP코리아, 넷위버 테크놀로지 데이 2006 ‘성료’
  • [dataNet]
  • 승인 2006.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최대 화두인 ‘엔터프라이즈 SOA’에 대한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하고 SAP가 제시하는 통합 플랫폼의 비전을 공유하는 국내 개발자를 위한 기술 세미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400명이 모인 가운데,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SAP코리아는 기업들이 기존 시스템을 맞춤형 개발과 연계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인 넷위버를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개발자들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데 행사 초점을 맞췄다.

‘엔터프라이즈 SOA시대와 IT의 역할 변화’라는 주제로 펼쳐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개발자 및 기술자 위주의 다양한 핵심 기술 소개를 위한 트랙 세션이 마련됐다. 특히 SAP 넷위버 디벨로퍼 스튜디오(NetWeaver Developer Studio), SAP 비주얼 컴포저(Visual Composer), SAP 익스체인지 인프라스트럭쳐(Exchange Infrastructure) 등의 최첨단 기술 세션에 많은 개발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와 함께 SAP는 넷위버 플랫폼을 기반으로 긴밀한 협업관계에 있는 어도비, HP, 인텔, 머큐리, 썬 등을 포함한 다양한 타사 솔루션과의 기술 통합에 대한 파트너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 외에도 오늘 행사 중에는 SAP의 개발자 네트워크(SDN-SAP Developer Network) 회원들과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참가자들은 공식적인 기술 세션 이외에도 SDN회원들의 기술적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