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대학생 대상 글로벌 커뮤니티 포털 출범
상태바
오토데스크, 대학생 대상 글로벌 커뮤니티 포털 출범
  • [dataNet]
  • 승인 2006.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콘텐츠 업체인 오토데스크코리아(대표 남기환)는 건축, 건설, 토목 및 기계 엔지니어링 전공 대학생들이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데 필요한 전문 도구에 자유롭게 접근해 전공 학습 및 취업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학생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커뮤니티’ 사이트를 공식 출범시켰다고 발표했다.

공인된 교육 이메일 주소를 갖고 있는 교수와 대학생은 누구나 이 커뮤니티(students.autodesk.com)에 참여해 오토데스크의 건축, 산업 디자인, 토목 및 기계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교재를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단, 다운로드 받은 학생 버전은 학생이 공부나 연구 등 개인적인 비상업적 목적으로 설치하고 사용할 때만 유효하며, 만약 학생이 프리랜서 등으로 이익을 취하거나 학교 등에서 수업목적으로 설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커뮤니티에는 테스트 기간 중 이미 전세계 6천명 이상의 대학생이 테스트 유저로 등록해 활동하고 있다. 오토데스크는 가까운 시일 내에 예술과 애니메이션 분야의 학생들을 위한 자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는 또한 오토데스크의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학습용 교재뿐만 아니라 포럼, 클래스 토론, 학습과 교재, 디자인 라이브러리, 구인구직, 산업 뉴스 등 전세계 대학 캠퍼스의 동료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협력 작업과 대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오토데스크 교육 프로그램 담당 수석 이사인 폴 메일핫(Paul Mailhot)은 “오토데스크는 다음 세대 엔지니어와 건축가를 지원하는데 헌신하고 있다”면서, “오토데스크는 친환경 빌딩에서 또 다른 혁신을 꿈꾸거나 아니면 다른 중요한 새로운 창의를 발현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영감을 모두 실현시킬 수 있는 도구를 갖기를 원한다. 이 커뮤니티는 이 같은 도전에 대한 열정을 더욱 키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