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장원엔지니어링 사업현황 및 전망
상태바
33. 장원엔지니어링 사업현황 및 전망
  • NETWORK TIMES
  • 승인 200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주력 국내 40개 업체의 사업 현황 및 전략
백본·라우터 시장 영업 강화 … 특화된 전문 솔루션으로 사업 확대

장원엔지니어링(대표 장주식 www.jweng.co.kr)은 1993년에 설립된 전송장비 제조업체로 사업부문은 크게 통신장비제조와 시스템통합부문으로 구분된다.

한국전력 배전 자동화설비 등 산업용 모뎀 생산에 특화되어 있는 장원엔지니어링은 전송장비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교통관제시스템과 외곽보안침입감지시스템 등 주로 공공기관의 시스템통합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 99년 스위칭허브(Switching Hub) 개발로 네트워크 장비사업에 진출한 장원엔지니어링은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로드밸런싱을 지원하는 스위칭허브를 출시하는 등 장비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

한편 교통관제시스템은 한국도로공사와 97년 이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지난해에 시행된 교통지능화정책(ITS KOREA)에 따라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또한 포철 광양제철소, 현대 대산정유시설 등에 설치되어 있는 외곽침입감지시스템은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어 수출도 가능할 전망이다.

장원엔지니어링은 지난해 고속, 고화질의 이미지, 음성, 데이터 전송은 물론 데이터 손실 없이 한번에 80Km까지 전송이 가능한 광링크 코덱(CODEC)을 국산화하는 등 영상/보안 솔루션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외곽보안침입감지시스템의 영업 강화에 따른 각종 보안 솔루션 및 신규 시장 개척은 물론 영상 전송 분야의 사업 확대를 통해 다각적인 영상 분야 시스템 통합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코스닥에 등록된 장원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총 매출 130억원중 네트워크 관련 매출이 10억원에 그쳤지만 올해는 총 매출 목표인 180억원중에 25억원으로 매출을 확대할 계획으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강화는 물론 백본 및 라우터 시장의 영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장원엔지니어링은 올해 무선랜 등의 신규 사업 진출과 네트워크 관련 응용 소프트웨어의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으로 특화된 전문 분야의 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