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한국농촌공사에전사 지식경영체계 구축
상태바
SK C&C, 한국농촌공사에전사 지식경영체계 구축
  • [dataNet]
  • 승인 2006.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한국농촌공사(사장 안종운 www.ekr.or.kr)가 발주한 ‘한국농촌공사 PI/ERP 마스터플랜 및 인적자원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농촌환경에 대응해 전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 및 최적화하고 산재돼 있는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정보체계를 마련함으로써 한국농촌공사의 대내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것이다.

이를 위해 SK C&C는 베어링포인트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의 전략경영, 재무/관리회계 및 사업관리 등에 대한 PI와 향후 통합 ERP 구축을 위한 모델 및 업무별 시스템 구현 방안을 도출한다. 또한 직무, 역량, 평가 및 보상 등의 체계 고도화를 통한 인적자원관리 제도개선 및 업무 재설계를 수행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직무 및 역량기반의 인적자원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인적자원 운영 및 성과평가, 인적자원 육성, 급여 및 복리후생, 인적자원관리 의사결정 지원 기능 등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농촌공사는 이번 사업으로 전사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고도화를 통한 경영의 효율성 증대는 물론 경영층의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을 위한 시스템 기반과 함께 성과 및 역량 중심의 인적관리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QCK

한국농촌공사 박광수 정보관리실장은 “이번 사업으로 선진화된 업무프로세스 및 시스템은 물론 통합 인프라 구축을 위한 기반이 마련된다”며 “향후 한국농촌공사의 지식 자원 자산화는 물론 경영성과 및 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