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L4~7 한국 시장 1위, 자신있다
상태바
내년 L4~7 한국 시장 1위, 자신있다
  • 승인 2006.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7 스위치 및 IPS 등의 보안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라드웨어가 지난해부터 L4 스위치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전술을 구사, 국내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 개최된 ‘2006 라드웨어 하이엔드 솔루션 세미나’ 참여를 위해 방한한 로이 지사펠(Roy Zisapel) 라드웨어 CEO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한국 L4~7 시장에서 라드웨어가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로이 지사펠 라드웨어 CEO를 만나 한국시장 공략에 대한 계획을 들어봤다.
| 글·장윤정 기자·linda@datanet.co.kr| | 사진·김구룡 기자·photoi@naver.com|

내년 L4~7 한국 시장 1위, “자신있다”

그간 한국지사의 성과에 만족하는지.
한국 시장의 L4 스위치 분야의 발전이 놀랍다. 한국시장에서 라드웨어가 여전히 높은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L4와 IPS 시장에서의 성과에 만족한다. 현재 한국은 L4와 L7이 결합된 시장이어서 상당히 가치가 있다. 내년에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라드웨어코리아가 한국 L4~7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측면에서 삼성전자, SK그룹 등 대형 고객을 만들어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 모든 노력이 1위가 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본다.

라드웨어의 저력이라면.
라드웨어는 매출의 약 19%를 R&D에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2006 라드웨어 하이엔드 솔루션’ 세미나에서도 소개할 예정이지만 AS5 같은 제품도 라드웨어의 꾸준한 기술개발의 성과다. 이 제품은 L4~7 성능이 6기가비트로 가장 퍼포먼스가 뛰어나며 L2 레벨에서 88기가비트 성능이 들어있어 백본 스위치 급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장비다. 포트 밀도에서도 2개의 10G 포트 10개의 기가비트 포트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포트 밀도를 낼 수 있다. 또 다른 라드웨어 R&D의 성과로 올 하반기 애플리케이션 프론트 엔드 분야의 신제품 ‘앱 엑셀(App Excel)’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앱 엑셀은 TCP 압축, 콤프레서 등의 기능을 내장, 레이어 4와 7의 성능을 해치지 않으면서 다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보안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웹 방화벽도 탑재시킬 계획이다. 라드웨어는 L4~7 회사중에서 완벽한 보안 제품군을 가진 벤더라고 자부할 수 있다. 또한 디펜스 프로의 제품 라인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처럼 라드웨어는 다양한 제품라인을 갖고 있는데 반해 경쟁사들은 단순한 박스에 L4~7 기능밖에 없다는 것이 라드웨어만의 저력이라 할 수 있다.

지난해 언급했던 한국 조인트벤처 진행 상황은.
한국내 기업을 인수하거나 투자하는데는 개방적인 자세를 갖고 있으나 긴 프로세스를 요구하는 단계이므로 탐색중이다. 방한할 때마다 그런 질문을 받지만 우리가 원한다고 쉽게 이뤄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런 종류의 일은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 라드웨어와 상생할 수 있는 적합한 기업을 찾는다면 바로 투자할 방침이다.

한국에서 바이백프로그램으로 상당히 성과를 봤던 것으로 아는데, 바이백프로그램 이후의 전략은?
바이백 프로그램이 한국 고객들에게 상당히 많은 반향을 불러 일으킨 것이 사실이다. 바이백프로그램을 영속적으로 가져가기는 라드웨어로서도 가격적 부담이 너무 크다. 하지만 한국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이익을 줄 수 있도록 기존의 L4 스위치를 사용하던 고객 등을 대상으로 라드웨어 AS3급 이상의 L7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준다는 프로그램을 새로 시행할 계획이다. L7 스위치를 새로 도입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것이라고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