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통신업계 최초 국제보안표준 획득
상태바
삼성네트웍스, 통신업계 최초 국제보안표준 획득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10.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업 삼성네트웍스(대표 박양규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통신업계 중 최초로 국제 보안 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 삼성네트웍스가 금번 획득한 표준인증은 자사의 삼성Wyz(와이즈)070 인터넷전화 서비스 부문에 대한 것이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규격으로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위험관리, 보안정책, 자산분류 및 통제 정책등 11개 분야 133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야만 한다.

따라서 이번 표준 인증은 삼성네트웍스의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고객정보유출, 도청, 바이러스로 인한 서비스 장애 등의 보안사고로부터 안전한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서비스임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또한 삼성네트웍스는 이번 인증으로 인터넷전화 서비스 보안 체계확립을 비롯 고객 보안 사고 미연 방지, 외부공인 기관 검증을 통한 서비스 경쟁력 향상 등을 기대하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품질보안팀 권혁헌 팀장은 “정보 보안 기술이 생활 보호 기술로 인식될 만큼 중요시 되고 있다”며 “이번 국제 보안 표준 인증 획득으로 삼성네트웍스의 네트워크 보안 기술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널리 알리게 됐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