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미디어포털 ‘트리니온’ 등 신제품 출시
상태바
틸론, 미디어포털 ‘트리니온’ 등 신제품 출시
  • [dataNet] 오현식 기자
  • 승인 2006.10.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기반컴퓨팅 &신클라이언트 전문업체인 틸론(대표 최백준)은 지난 13일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신제품발표회를 열고 신개념 미디어포털 서비스와 서버기반컴퓨팅 솔루션, LCD 일체형 신클라이언트 등 4개 제품을 소개했다.

틸론의 미디어포털서비스인 ‘트리니온(Trinion)`은 PC의 모니터보다 대중성, 범용성이 뛰어난 DTV를 통해 인터넷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싱글로그인을 통해 소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이와 더불어 기존 방송 시청은 물론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식으로 16개의 PC용 응용프로그램등을 로컬에 인스톨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트리니온은 이외에도 TV를 통해 가족간, 그룹간 일정관리, 메모장, SMS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PC 기능도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좀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틸론은 이날 발표한 트리니온 서비스가 탑재된 트리니온 PC의 본격적인 시장출시를 위해 ‘이지가이드’, ‘컴퓨존’, ‘아이코다’ 등 온랑니 PC 쇼핑몰과 ‘성주아이앤티엘’, ‘디지털피아오스’, ‘명인이노베이션’ 등 중견 PC업체 10여곳과 공동사업협력 계약식을 진행했다.

틸론 최백준 대표는 “트리니온 서비스를 채용한 트리니온 PC는 기존의 사용자의 사용성이 제한적인 셋탑박스를 이용한 서비스와 달리 누구나 쉽게 영화, 드라마, 음악, 게임 등 인터넷정보를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음껏 편리함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향후 트리니온 서비스는 신개념 방송서비스와 유비쿼터스형 홈네트워크시스템의 주류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