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올바른 보안 제품의 선택과 사용을 위한 가이드 제시
상태바
시만텍, 올바른 보안 제품의 선택과 사용을 위한 가이드 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9.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안전한 온라인 생활을 위해서는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보안 상태에 대해 인지하고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안전한 온라인 쇼핑 및 뱅킹을 위한 보안 제품을 선택,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보안 기능에 대한 가이드를 발표했다.

시만텍은 1. 방화벽, 안티바이러스 및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을 갖춰놓고 자동업데이트 한다, 2. 새로운 위협에 대한 통합 보호 기능, 3.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 대한 "제로-아워" 귀납 혹은 행동 기반 탐지 기능, 4. 낮은 오탐지율, 5. 기밀 정보를 주고받는 상황에서 더 강력한 보안 기능, 6. 비밀번호 보안 기능 7. 통합 보호 기능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용자 자신의 보안 인식과 노력이다. 특히 최근에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보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시만텍의 경우, 노턴 프로텍션 블로그(www.symantec.com/home_homeoffice/blog)를 통해 사이버 범죄자들이 사용자들의 기밀 정보를 빼내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최신 방법들을 설명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

국내에서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피싱 식별 및 대응 방법이나 정보 보호 수칙을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놓고 있으며, 주간 정보보호동향과 이슈 리포트도 제공한다.

시만텍코리아의 윤문석 사장은 “보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지만 어떠한 제품과 기술이 내 정보를 가장 안전하게 지켜줄 것인가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다”고 지적하면서 “보안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갖고 적절한 보안 제품을 선택한다면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