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사내 CCIE 양성과정 개설
상태바
삼성네트웍스, 사내 CCIE 양성과정 개설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9.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업 삼성네트웍스(대표 박양규 www.samsungnetworks.co.kr)는 네트워크 핵심 기술 확보와 사내 전문가 육성을 위해 CCIE(Cisco Certified Internetwork Expert)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CCIE는 세계적인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시스코가 시행하는 전문가 인증시험으로 네트워크 업계에서는 최고의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시험은 필기과 랩 시뮬레이션으로 구성되며 까다로운 문제와 채점, 시뮬레이션을 통한 실제 기술 수준까지 체크하는 방식으로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530여명이 이 자격을 갖고 있으며, 현재 삼성네트웍스에는 20명의 CCIE가 근무하고 있다.

삼성네트웍스는 전문강사를 통한 강의 및 실습비용과 시험응시료는 물론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치뤄지는 랩 시뮬레이션 기간 안의 체류비까지 전액 부담한다. 또 CCIE 인증을 받은 직원들의 경우 보수교육 차원에서 해외연수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삼성네트웍스 직원 중 CCIE를 포함한 네트워크 전문 인증 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은 총 589명으로 전체 직원 비율의 72%다. 즉, 지원 부서를 제외한 거의 전 직원이 공인된 네트워크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비율은 동종업계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인사팀 장경수 팀장은 “무한 경쟁 시대에서는 인재가 기업의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이라며 “삼성네트웍스는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