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씨아이정보기술 사업현황 및 전략
상태바
15. 씨아이정보기술 사업현황 및 전략
  • NETWORK TIMES
  • 승인 200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주력 국내 40개 업체의 사업 현황 및 전략
기술력 강화로 서비스 차별화 … PDA·블루투스 등으로 사업 영역 확대

1998년 3월 설립된 씨아이정보기술(대표 전인오 www.ciitech.co.kr)은 설립 초기부터 네트워크 컨설팅 및 장비 판매, 설치 및 유지보수에 집중, 안정된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지난 99년 12월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인 다큐피아 2000 개발을 시작으로 지난해 6월에는 기술제휴를 통해 TFT-LCD 모니터인 아이몬(IMON) 출시로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개인휴대단말기(PDA) 사업 전개를 위해 자체 개발에 착수, 오는 3월경 양산을 목표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블루투스(Bluetooth) 응용제품 개발도 진행중으로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씨아이정보기술은 네트워크 컨설팅 및 설계,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액정모니터 등이 주력 사업으로 한국가스기공, 주은신용정보, 아시아나항공, 남서울병원, 제니스정보통신, 매트라이프생명 등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통해 지난해 약 80억원의 매출에 약 9억원의 순익을 올렸다.

올해에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PDA 출시로 개인휴대단말기 시장 진출은 물론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을 웹 버전과 통합 검색, 전문가 의사결정시스템 등에 비중을 두고 기능을 한층 더 강화시켜 ERP, KMS 등으로 확대시켜 하반기중 컴소시엄 구성을 통해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공격적인 액정모니터 영업은 물론 PDA 출시 원년인 올해 5∼7%의 PDA 시장을 점유한다는 계획아래 올해 204억원을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아이정보기술은 카자흐스탄 지사와 모스크바에 현지법인을 두고 보안 관련 솔루션 개발에 치중하고 있는 중으로, 향후 자체 개발 제품인 PDA, 액정모니터, 전자문서관리시스템 등의 수출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경에 코스닥 등록을 계획하고 있는 씨아이정보기술은 신규 사업 강화와 함께 기존 NI 및 SI 사업도 기존 고객과 신규 사이트를 꾸준히 발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실현할 계획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