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VoIP 상호운영성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폴리콤, VoIP 상호운영성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9.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은 SIP 기반의 통신 제어 플랫폼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 VoIP 상호운영성 파트너 (VoIP Interoperability Partner, 이하 VIP)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폴리콤의 VIP 프로그램은 자체적인 검사 및 인증 과정을 통해 판매업체의 IP PBX의 통신 제어 솔루션이나 소프트스위치 통신 제어 솔루션이 폴리콤 사운드포인트 IP 데스크톱, 사운드스테이션 IP 회의용 전화 및 SIP 소프트웨어와의 상호운영성을 갖추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준다.

VIP 프로그램은 레거시 PSTN 전화 시스템 기반에서 폴리콤 VoIP 폰 및 여타의 표준방식의 VoIP 솔루션으로 변경하려는 고객들에게 상호운영성 및 신뢰할 만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현재, 디지움(Digium), 컴버스(Comverse)/넷센트렉스(Netcentrex) 통합 IP 커뮤니케이션즈, 넥센트렉스, 오브젝트월드(Objectworld), 핑텔(Pingtel), 웨일백 시스템즈(Whaleback Systems)가 상호운영성 검사를 통과해 폴리콤의 VIP 인증 업체가 됐다.

시장 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Sullivan)의 협업회의 산업을 담당하는 폴 바드빅(Paul Waadevig) 매니저는 “SIP 기반 통신 제어 플랫폼과 이를 기반으로 설치된 VoIP 폰과의 상호운영성 검사는 신뢰성과 포괄적인 기능 지원을 확보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폴리콤의 VIP 프로그램은 표준 기반의 IP PBX 및 소프트스위치를 판매하는 업체들 중 자체 VoIP 폰을 생산하지 않는 업체들에게 폴리콤의 VoIP 폰을 이용한 각자의 시스템을 검사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이 상호운영성을 지닌 인증된 텔레포니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또한, VIP 프로그램은 폴리콤의 공인 시설에서 진행되는 철저한 상호운영성 검사를 포함한다. 통신 제어 플랫폼이 폴리콤 VoIP 호환 제품으로 인증 받으려면 폴리콤이 미리 정해놓은 핵심 기능 항목들과 100%의 상호운영성을 갖춰야 한다. 물론, 특정 플랫폼의 성능에 따라 핵심기능이 아닌 항목에 대해서도 상호운영성 검사를 통해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VIP 프로그램 인증은 폴리콤의 사운드포인트 VoIP 데스크톱 및 사운드스테이션 VoIP 컨퍼런스폰 전체 제품군과 관련하여 시행된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