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사이버위협 사전감지 및 예·경보 방법 특허
상태바
윈스테크넷, 사이버위협 사전감지 및 예·경보 방법 특허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은 12일 ‘트래픽 변화량과 해킹위협률의 상호연관성에 기초한 예·경보 방법 및 그 시스템’(출원번호 10-2006-0027401)에 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은 네트워크의 트래픽 변화량과 외부 위협요인을 상관분석해 해킹, 웜, 유해트래픽 등 비정상적인 위협상황을 사전에 감지하여 실시간 예보 및 경보하는 기술로, 앞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높은 위협을 관리자에게 알리고 사전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사용된다. 이 기술은 현재 윈스테크넷의 위협관리시스템(TMS) ‘스나이퍼iTMS`와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의 기능 구현에 필요한 핵심기술로 적용되고 있다.

회사측은 “스나이퍼iTMS와 시큐어캐스트는 이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제품”이라며, “상용제품에 적용된 핵심기술의 특허로 해당 제품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한 것으로 분석된다”며 특허 취득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에 따라 스나이퍼iTMS와 시큐어캐스트를 사용하는 기업은 특허기술이 적용된 신뢰성 높은 보안기능을 활용해 내·외부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대표는 “정보보안 트렌드가 실시간 대응에 이어 사전 예방으로 변화하고 있어 이번 특허기술의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특허기술의 적용분야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