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KTF ILM 프로젝트 구축 완료
상태바
한국EMC, KTF ILM 프로젝트 구축 완료
  • [dataNet]
  • 승인 2006.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KTF(대표 조영주)의 고객 정보를 정보수명주기관리(Information Lifecycle Management: ILM) 전략에 따라 관리하기 위한 ‘KTF 와이즈(WISE) ILM 프로젝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KTF 와이즈(WISE) ILM 프로젝트’는 KTF의 고객정보관리시스템인 ‘WISE’ 시스템의 지속적인 데이터 증가로 인해 초래되는 시스템의 성능 저하를 미연에 방지하고, 정보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정보의 효용성과 활용도를 제고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기존 업무의 역량 강화와 관리 비용 및 하드웨어 소요 경비 절감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 완료로 KTF는 고객 데이터베이스 중 사용 빈도와 중요성이 떨어지는 오래된 데이터를 자체적인 정책기준에 따라 자동으로 압축하여 아카이빙 스토리지에 보관할 수 있는 지능형 인프라를 구축하게 돼 일관된 정책에 따라 데이터를 장기간 보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감사와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만족시킴과 동시에 최적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볼륨 유지와 시스템 성능 향상이라는 구체적인 효용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한국EMC는 협력사들과 함께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컨설팅에서부터 아카이빙 솔루션 ‘EMC 데이터베이스익스텐더(DatabaseXtender)’ 구축과 교육 및 유지보수 지원 등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작업을 총괄했다. 한국EM C측은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정형화된 ERP 패키지가 아닌 특정 업무와 시스템에 최적화된 비 ERP(Non-ERP)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의 성공적인 구축 사례로 향후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수요를 여는데 긍정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KTF에 구축된 ‘EMC 데이터베이스익스텐더’는 오라클(Oracle)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중 오래되거나 현재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아카이빙하여 스토리지의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성능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추가적인 스토리지 구매를 최소화하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용 ILM 솔루션이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KTF가 급격히 성장하는 데이터를 아카이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정보 활용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ILM 전략을 실제 전산환경에서 성공적으로 구현,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총소유비용(TCO)을 최소화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프로젝트의 의의가 있다”며, “새로운 시장으로 부상하는 국내 데이터베이스 아카이빙 시장의 수요를 능동적으로 창출함으로써 한국EMC가 시장 선점에 유리한 고지에 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