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인천도시철도 1호선 대열차공간화상설비 구축
상태바
SK C&C, 인천도시철도 1호선 대열차공간화상설비 구축
  • [dataNet]
  • 승인 2006.09.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 www.incheon.go.kr)가 발주한 ‘인천지하철 1호선 대열차공간화상설비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열차가 승강장 진입전, 정차중, 진출후 승강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열차 운행의 안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승객수송의 효율성과 대고객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인천지하철 1호선 기존 23개 역사와 송도국제도시에 신설된 6개 역사에 대한 지상장치(영상압축기, 무선송신기, 송신안테나 등)와 총 34개의 편성 열차에 대한 차상장치(수신안테나, 무선수신기, 영상변환기, 차상모니터 등)를 구축한다. 또한 시스템의 동작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NMS, Network Management System)을 제공한다.

인천광역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화재나 침수 등 각종 재난 및 재해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열차 운행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대고객 신뢰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공공본부장 윤석원 상무는 “부산지하철 3호선과 대구지하철 2호선 등에서 쌓아온 대열차공간화상 및 통신설비시스템 구축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번 사업을 착수하게 됐다”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사고 없는 보다 안전한 인천지하철이 구현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