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해외인터넷 로밍서비스 출시
상태바
SK텔레콤, 해외인터넷 로밍서비스 출시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해외에서 e-스테이션 ID, 암호 및 이동전화 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접속하고, 저렴한 요금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해외인터넷 로밍서비스’를 출시했다.

해외인터넷 로밍서비스는 전 세계 300여 현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는 아이패스와 제휴, 세계 70여개국 공항, 카페, 호텔 등에서 유무선 접속이 가능한 서비스다.

해외에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접속 프로그램을 통해 단일 ID(e-스테이션 ID, 패스워드, 이동전화번호)로 현지 인터넷망에 접속 가능하며, 요금은 현지 요금제 대비 평균 10% 저렴하다. 또 사용 요금은 후불제로 이동전화 요금에 통합 부과되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 중에 따로 요금을 정산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 서비스는 무선 랜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의 경우, 무선접속이 가능한 미국, 일본, 유럽 등 67개국 4만2천여 접속지점(카페, 공항, 호텔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선접속을 사용하는 경우, 미국, 호주, 유럽 등48개국 1천800여 접속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 이성영 글로벌 로밍 사업부장은 “해외인터넷 로밍 서비스는 기존의 좁은 커버리지와 다소 비싼 요금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많은 부분 보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해외인터넷 로밍의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자동로밍 서비스와 함께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