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미들웨어/하드웨어, 아시아눅스 승인 확대
상태바
IBM 미들웨어/하드웨어, 아시아눅스 승인 확대
  • [dataNet]
  • 승인 2006.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아시아눅스(Asianux Linux)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미들웨어, 블레이드센터(BladeCenter), 시스템x 서버 등에서 아시아눅스의 승인을 획득한 것. 한국IBM은 “아시아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리눅스, 오픈소스 및 오픈소스 기반의 기술에 대한 수요 충족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시아누스 승인을 받은 IBM 제품은 웹스피어MQ6, 인포믹스10, 티볼리 스토리지매니저서버5.3 등 7종이며, 8월 말 웹스피어6.0.2서버ND/XD, DB2익스프레스, 웹스피어6.0용 티볼리 컴포지트애플리케이션모니터베이직 등에 대한 승인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 오는 12월에는 웹스피어6.1서버ND/XD, 티볼리 스토리지매니저클라이언트5.4, 시스템x시리즈(x3500/3650/3550/3400), 블레이드센터HS21/LS21 등 5종에 대한 승인도 추가적으로 받을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한글과컴퓨터 영업본부장 조광제 상무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리눅스월드 엑스포를 통해 IBM의 오픈소스 및 리눅스 총괄 스캇 핸디 부사장과 제프 스미스 미들웨어 총괄 부사장과 만난 자리에서도 IBM의 아시아눅스에 대한 강력한 지원 의지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IBM의 발표는 아시아눅스의 지속적인 도약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임을 확신하며 한중일 IBM의 오픈소스 비즈니스 확대에 아시아눅스가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