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MP3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51 출시
상태바
레인콤, MP3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51 출시
  • [dataNet]
  • 승인 2006.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업체인 레인콤(대표 양덕준 www.reigncom.com)이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51(모델명 D25)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딕플 51은 딕플(D10), 딕플 알파(D20)에 이은 레인콤의 세번째 MP3 전자사전이다.

딕플 51은 4.3인치 26만 칼라 TFT LCD화면에 화이트 색상의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다. 135×94.3×19.7mm의 사이즈로 한손으로 조작하기에 부담없는 컴팩트한 크기가 특징이다. 또 D20과 마찬가지로 음악 재생 및 전자책(e북) 보기 기능과 전자사전 검색 기능이 동시에 가능하다.

전자사전 최초로 YBM시사·콜린스·랜덤하우스 등의 유명 사전 콘텐츠를 포함해 총 51개 콘텐츠를 탑재했으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가운데 사전 수는 국어·영한·한영·영영·일한·한일·중한·한중사전과 옥편·토익·영어숙어 등 총 22개이며 작문·어휘·독해·청취·회화 등 부가 학습 콘텐츠도 29개에 달한다.

레인콤 측은 “국내 전자사전 가운데 콜린스와 랜덤하우스의 동시 탑재는 최초이며 올해 5월부터 시행한 새로운 방식의 TOEIC에 대응한 콘텐츠를 수록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품은 전자사전 기능 외에도 MP3플레이어 뿐 아니라, FM라디오와 전자수첩, 게임, 예약 및 음성 녹음, 이미지뷰어 및 전자책 기능 등이 들어있으며 외국어 단어 및 문장을 음성으로 들려주는 TTS(Text To Speech)기능, 한글로만 검색해도 정확한 외국어 철자를 찾아주는 `차이코프스키` 기능도 지원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