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스타, 계열회사로 온세통신 추가
상태바
유비스타, 계열회사로 온세통신 추가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전국망 VoIP 서비스 업체인 애니유저USA를 계열사로 추가한 유비스타(대표 서춘길 www.ubistar.com)는 온세통신을 계열사로 추가, 통신단말기(유비스타), 통신서비스(애니유저), 통신서비스/통신망(온세통신)을 모두 보유한 종합 통신 회사로서의 진용을 갖추게 됐다.

온세통신의 기존 자본금 240억원에 대한 감자절차가 완료돼 온세통신의 자본금은 0원이 됐고, 유비스타는 온세통신에 대해 제 3자 배정방식으로 710억원의 유상증자를 진행해 온세통신을 100%지배하는 자회사를 거느리게 된 것. 또한 온세통신 자본금 710억원에 대해서도 내년 상반기로 예정된 합병 전까지 순차적으로 소각할 계획이다.

온세통신의 새로운 주인이 된 유비스타는 온세통신의 경쟁력없는 사업의 과감한 정리와 경쟁우위에 있는 핵심사업 영역에 초점을 두는 기존 사업구조의 최적화와 함께 애니유저USA를 통해 미국내 아시안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VoIP와 IP-TV 번들서비스를 통해 한국 드라마, 교육, 홈쇼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 할 예정이다.

유비스타는 9월중 신임 경영진이 선임 되면 온세통신의 2010 사업비전과 사업방향을 명확히 설정하고 근본적인 핵심 경쟁력 제고를 추진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