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한국 이공계 대학생 본사 초청 행사 개최
상태바
퀄컴, 한국 이공계 대학생 본사 초청 행사 개최
  • [dataNet]
  • 승인 2006.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MA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선도기업 퀄컴(www.qualcomm.com)은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국내 이공계 대학의 우수 학생들을 美 샌디에이고에 소재한 본사에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엔지니어를 희망하는 한국의 이공계 학생들에게 이동 통신 및 IT산업에 대한 비전을 심어주고 세계 이동통신산업을 선도하는 퀄컴의 차세대 기술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초청된 학생들은 국내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39명으로 지난 5월, 미래 무선통신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발됐다.

퀄컴 본사를 방문한 학생들은 퀄컴의 폴 제이콥스 CEO가 주재한 간담회에서 지난 한 달여간 준비한 통신기술 관련 아이디어를 발표해 한국 이공계 학생들의 뛰어난 역량을 선보였으며, 엔지니어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대화를 나눴다.

폴 제이콥스 CEO는 “한국 이공계 교육 분위기가 침체됐다고 들었지만 2003년부터 만나본 바, 한국 학생들은 열정과 창의력 측면에서 대단히 우수하다”며 “훌륭한 엔지니어로 성장해 미래의 세계 IT산업을 이끌어 갈 주축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퀄컴은 본사 초청 프로그램 이외에도 매년 우수 공과 대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침체 분위기에 빠져 있는 한국 이공계 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