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GST 수직자기기록방식 HDD, 각종 우수 제품상 수상
상태바
히타치GST 수직자기기록방식 HDD, 각종 우수 제품상 수상
  • [dataNet]
  • 승인 2006.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글로벌스토리지테크놀러지스(이하 히타치 GST)는 수직자기기록방식(PMR)이 적용된 ‘트래블스타 5K160 시리즈’가 세계 각국의 언론매체들이 수여하는 우수 제품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트래블스타 5K160 시리즈는 2.5인치 크기에 5,400rpm의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PC마켓, E-존, IT168닷컴 등의 각종 PC관련 언론매체들은 “히타치 GST가 새로 출시한 트래블스타 5K160 시리즈가 내구성 및 신뢰성의 향상은 물론 용량의 획기적인 증대가 돋보이는 뛰어난 성능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라고 평가했다.

5K160 시리즈에는 PMR기술과 더불어 히타치GST의 이리듐-망간-크롬 판독 센서기술이 적용됐으며, 수백대의 각종 시스템을 대상으로 하는 장시간의 적용 테스트 과정을 통해 신뢰도와 호환성의 극대화를 도모했다. 이외에도 최적의 사용자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빠르고 정확한 읽기/쓰기 기능, 배터리 수명 연장 기술 및 열 방출 기술 등이 적용됐다.

히타치 GST는 트래블스타 5K160 시리즈에 성공적으로 적용된 수직 자기 기록 방식 기술을 1.8인치 트래블스타 시리즈를 시작으로 자사의 모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제품군에 확대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