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기가하드 오픈폴더 서비스 개시
상태바
하나포스닷컴, 기가하드 오픈폴더 서비스 개시
  • [dataNet]
  • 승인 2006.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자사의 웹스토리지 ‘기가하드’에서 친구나 지인들 간에 폴더째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오픈폴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픈폴더’란 기가하드 이용자 간 폴더 공유를 통해 웹스토리지 및 로컬 PC에 저장된 자료를 통째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의 블로그나 일반 웹하드 서비스가 단순히 파일을 공개하고 전달하는 단편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면, 기가하드의 오픈폴더 기능은 상호간 교류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UCC 기반의 새로운 개념을 제공한다. 특히, 개인 및 그룹별로 공개하고자 하는 폴더를 따로따로 지정해 사용할 수 있어 용도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기가하드는 아이디를 알고 있는 지인끼리만 폴더를 공유할 수 있는 한정적 공개형 서비스로 내가 지정한 지인과의 소통만 가능하기 때문에 공유라는 기능적 장점은 살리되 무분별한 불법자료의 유통을 막는 해법을 제시한다.

기가하드에서 제공하는 웹하드 내의 폴더를 공유했을 경우는 언제 어디서나 접근해 이용할 수 있으며, 로컬 PC에 있는 폴더를 공개했을 경우는 해당 PC가 켜져 있는 경우만 사용 가능하다. 그러나 전송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장점이 있어 필요에 따라 이용하면 편리하다.

오픈폴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포스닷컴 사이트(www.hanafos.com)에 접속, 기가하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