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국방부 인터넷 장비.시설 구축사업 수주
상태바
데이콤, 국방부 인터넷 장비.시설 구축사업 수주
  • [dataNet]
  • 승인 2006.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콤(www.dacom.net)은 국방부가 격오지 부대를 포함한 중대급까지 사이버 지식 정보방을 구축하는 ‘인터넷 장비․시설 구축사업’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인터넷 장비/시설 구축사업’은 사이버 지식정보방을 설치, 장병들이 군 복무를 하는 동안 각종 자격증과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122억원이 투자된다.

데이콤은 전 부대에 광케이블망과 장비를 구축하게 되며, 모든 구축 작업과 테스트를 완료하는 10월 말부터 전군 중대 및 격오지 부대(본대와 떨어져 있는 파견부대 등)에 안전하고 빠른 속도의 초고속인터넷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이콤 공공영업1팀 고영일 팀장은 “장병들이 군 복무를 하는 동안 ‘e-러닝(e-learning)’을 통한 각종 자격증과 학점을 취득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인 만큼 장병들이 원활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장비 구축 및 망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현재 군인공제회와 협력해 국방부 ‘군사이버지식정보방’ 사업에서 인터넷회선을 제공하고 있는 데이콤은 인터넷 회선에 이어 인터넷 장비․시설까지 구축됨에 따라 국방부가 추진 중인 전군 인터넷망 고도화사업에서 타사업자 보다 우위를 점하게 된 것으로 평가받는다. 데이콤은 이러한 우위를 바탕으로 경기·강원 지역에 있는 전방 하급 제대의 취약한 정보통신망 환경 개선을 위해 민간자본유치사업(BTL: Build Transfer Lease) 방식으로 국방부가 추진할 예정인 ‘국방 정보통신망 고도화’ 사업 수주를 노리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