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큐브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V43의 경우, 단순 PMP기능 제품의 판매는 10% 성장에 그친 반면, DMB패키지는 50%, 내비게이션 패키지는 60%, DMB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모두 갖춘 패키지는 30~40%의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냈다는 것. 디지털큐브 측은 “이는 DMB와 내비게이션이 PMP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임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DMB 기능 및 내비게이션 기능을 탑재한 PMP 제품을 통해 시장 공략에 적극 나다는 것이 디지털큐브의 방침. 8월 정식 출시된 ‘T43’ 기본모델의 경우 지상파 DMB 수신기가 내장돼 있다.
디지털큐브 손국일 대표는 “최근 PMP 시장은 내비게이션 시장의 활성화와 DMB 서비스의 도입 등이 어울러져 PMP 시장이 매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유통망과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선두기업으로서 PMP시장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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