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공대, SAP ERP 솔루션 구축
상태바
포항공대, SAP ERP 솔루션 구축
  • [dataNet]
  • 승인 2006.08.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한의녕)는 포항공과대학교(총장 박찬모)가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와 SAP코리아, 딜로이트컨설팅(대표 이재욱)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SAP의 ERP 솔루션을 구축키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포항공대는 2020년까지 세계 20위권의 연구중심대학을 목표로 하는 대학발전전략 ‘포스텍 비전 2020’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범 대학차원의 업무혁신 및 ERP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포항공대는 ‘정보공유’, ‘셀프 서비스(Self-Service)’, ‘수익성 및 원가 분석’, ‘성과 및 평가’ 강화라는 세부적인 ERP구축 프로젝트 목표를 세우고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

포항공대는 업무의 단순화와 표준화를 통해 선진 대학 수준의 경영 관리 능력을 확보코자 ▲실시간 정보 공유 체계 수립 ▲데이터 통합 및 신뢰성 확보 ▲표준화를 통한 업무 투명성 제고 등을 ERP 도입 효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원가 및 수익성 분석 등을 통해 조직 단위별 사업 계획에 기초한 체계적인 성과평가를 시행함으로써 효율적인 자원 분배로 인한 장기적인 대학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포항공대 박찬모 총장은 “이번 ERP 프로젝트는 포항공과대학교가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하나의 디딤돌을 마련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실무 책임을 맡고 있는 최학순 팀장은 “포스텍은 대학업무 전 영역의 시스템을 동시에 바꾸는 빅뱅 방식으로 추진하기 때문에 다양한 국내외 대학 구축경험과 통합성에 강점을 갖고 있는 SAP솔루션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AP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SAP코리아는 그 동안 국내 대학 정보화 발전을 위해 학사관리, 연구성과관리와 같은 교육기관의 특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지원해왔다”고 말하면서, “장기적인 정보화 비전을 실현해가고 있는 포항공과대학교가 이번 ERP 솔루션 도입을 통해 가장 경쟁력 있는 세계적인 대학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