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진흥원, 9월 국제 모바일산업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국SW진흥원, 9월 국제 모바일산업 컨퍼런스 개최
  • [dataNet]
  • 승인 2006.08.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고현진 www.software.or.kr)은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Step into tomorrow’s mobile world’라는 주제로 ‘아이모비콘2006코리아(iMOBICON 2006 Korea)’를 서울 W워커힐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인 모바일 관련 행사 주관사인 영국 T&F인포마(T&F Informa)와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모바일 산업을 이끌고 있는 SK텔레콤, TU미디어, 삼성전자, LG전자뿐만 아니라 KDDI, 스프린트, 소니BMG, 유니버셜뮤직모바일 등 해외 모바일 산업계의 최고 경영자들이 대거 참석해 세계 모바일 산업의 최신 기술 흐름과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모바일 산업의 국, 내외 기업 수장 및 학계 석학들로 구성된 연사들의 워크샵, 포럼, 주제 발표 등의 강연 외에도 비즈니스 상담회 시간을 함께 마련해 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실제적인 비즈니스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된다.

행사 주관을 맡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권택민 단장은 “우리나라는 이동통신 전분야에 걸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실시 등 한국이 세계 산업의 리더로 나설 가능성이 아주 큰 분야 중 하나”라고 말했다. 권 단장은 이어 “한국의 선도 분야에 대한 지식 공유를 통해 리더로서 자리 매김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고, “앞선 국내 기업의 기술력을 해외 기업들에게 소개해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시장성과 지식 제공의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성취하는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내외 모바일 분야 최고 경영진들이 참가하는 ‘아이모비콘 2006 코리아’는 30%이상 해외 고위급 인사 구성으로 총 4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