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씨이․인티그램, 콘텐츠 제공 서비스 제휴
상태바
유엠씨이․인티그램, 콘텐츠 제공 서비스 제휴
  • [dataNet]
  • 승인 2006.08.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엠씨이(대표 우병현)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업체인 인티그램(대표 정성문)과 사업제휴를 하고 향후 동영상 콘텐츠 부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할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선 유엠씨이는 인티그램이 직접 제작 혹은 기타 콘텐츠 제작업체를 통해 확보한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인티그램은 다수의 유력한 연예 기획사들과 디지털 초상권 관련 협력을 하고 있어서 연예인 관련 독점적인 콘텐츠가 합법적으로 서비스 될 전망이다.

양사는 향후 DMB, 와이브로, IPTV 및 기타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업에서 긴밀히 협업하게 된다. 유엠씨이가 운영하고 있는 엠군(www.mgoon.com)은 동영상 서비스 메뉴에 인티그램에서 제공하는 방송용 연예 콘텐츠를 활용한 메뉴를 개설해 보다 양질의 엔터테인먼트 동영상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엠군과 인티그램은 인티그램에 소속된 연예인들의 초상권을 적극 활용한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들의 동영상 블로그 서비스를 개설할 예정이다. 추후 엠군의 동영상 UCC 서비스와 인티그램의 콘텐츠를 활용한 유비쿼터스 브랜드 채널 서비스도 검토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엠군의 회원들은 기존의 엠군의 교양 정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각종 유용한 UCC 콘텐츠와 함께 인티그램과 협력으로 제공되는 연예인 관련 최신 동영상 및 이미지를 더욱 편리하게 독점 활용하게 될 예정이다.

엠군을 운영하고 있는 유엠씨이 우병현 대표는 “최근 동영상 UCC에 대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이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면서 대중들 사이에 양질의 영상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판단해 이를 본격적으로 서비스 하고자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면서 “인티그램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엠군의 이용자들은 넘치는 연예 동영상 정보 속에서 보다 양질의 동영상을 합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서비스 질을 한층 높이게 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인티그램 정성문 대표는 “연예인 이미지 자료는 찍힌 사람의 초상권과 찍은 사람의 저작권으로 보호받는 대표적 저작물임에도 합법적 관리체계가 없어서 대부분 포털 및 동영상 서비스에서 무단 활용되어 왔다”며 “UCC 사이트인 엠군과의 협력을 통해 인티그램 소속의 연예인들의 동영상 정보를 합법 제공하고 이를 활용한 사업을 다각적으로 전개하여 합법적 연예 콘텐츠 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