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동> EMC, 본사 주요 경영진 인사이동
상태바
<인사이동> EMC, 본사 주요 경영진 인사이동
  • [dataNet]
  • 승인 2006.08.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C(CEO 조 투치 www.emc.com)가 본사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최근 인수기업들과의 통합 작업을 가속화하고, 경영효율화 및 전반적인 고객만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단행된 것이다.

지난 2년간 고객사업부(Customer Operations)를 이끌어온 데이비드 굴든(David Goulden) 총괄부사장은 CFO(최고재무관리자)에 임명됐으며, EMC 소프트웨어 그룹 사장인 데이비드 드왈트(David DeWalt) 총괄부사장은 이번 인사로 EMC 고객사업부와 컨텐트 관리 소프트웨어 그룹(Content Management Software Group)의 사장으로 임명됐다. 스토리지 제품 사업부(Storage Product Operations)는 데이비드 도나텔리(David Donatelli) 총괄부사장이 총괄하게 됐다.

데이비드 굴든 총괄부사장은 신임 CFO로서 EMC 전체의 재정 업무를 비롯해 신규 시장과 해외 시장 개발 개발팀, 정보 기술 사업부를 모두 총괄하며, 지난 5월부터 부회장과 CFO를 겸직해온 빌 튜버(William J. Teuber) 부회장은 조 투치(Joe Tucci) 회장 사무실로 자리를 옮겨 최측근 임원으로 경영업무 전반에 걸쳐 보다 긴밀한 보좌 역할과 해외 사업 개발 등의 주요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도나텔리 총괄부사장은 스토리지 제품 사업부 장으로서 앞으로 백업, 복구, 스토리지 가상화 제품군 강화를 포함, EMC 정보 스토리지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개발을 총괄하게 된다. 고객사업부와 컨텐트 관리 소프트웨어 그룹(Content Management Software Group)의 사장으로 임명된 데이비드 드왈트 총괄부사장은 전세계 EMC의 영업 및 유통 조직을 관리하며, 컨텐트 관리 사업의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조 투치 EMC 회장은 “선두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조직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그 결과 신규 고성장 분야에서 기대 이상의 성장과 수익을 거뒀다”면서 “특히, 빌 튜버 전 CFO를 부회장에 임명하고 경영에 더욱 많은 역할을 하게 한 것이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조 투치 회장은 이어 “이번 임원 인사 역시 EMC가 전세계 고객들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맺고, 강화하는 토대가 될 것이며, 회사 전반의 경영효율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