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하나로미디어에 헤르메스 솔루션 제공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하나로미디어에 헤르메스 솔루션 제공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8.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는 하나로미디어가 최근 구축한 TV포털 서비스에 ‘헤르메스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하나로미디어 TV포털 서비스는 초고속 인터넷망과 IP 셋톱박스를 통해 TV로 영화, 드라마,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시청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양방향 TV 서비스다.

하나로미디어에 제공하는 ‘헤르메스 솔루션’은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씨디네트웍스가 게임, 미디어 등 대용량 콘텐츠의 신속하고 정확한 동기화를 위해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솔루션이다.

특히 ‘헤르메스 솔루션’은 이미 국내외 시장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씨디네트웍스의 안정적인 네트워크, 시스템 기술이 결합돼 하나TV의 시청자들은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씨디네트웍스 고사무열 대표는 “이번 헤르메스 솔루션을 통해 통신, 방송융합의 컨버전스 시장에서도 씨디네트웍스의 앞선 기술력과 운영시스템이 인정을 받게 됐다”며 “통신·방송 융합서비스가 본격 시행되면, 방송과 통신업계에 큰 변화와 발전이 예상돼 이에 적합한 서비스를 계속 개발해 인터넷 분야에서 얻은 명성을 컨버전스 시장에서도 이어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