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SOA 전문가 양성 위한 교육과정 개설
상태바
한국IBM, SOA 전문가 양성 위한 교육과정 개설
  • [dataNet]
  • 승인 2006.08.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의 확산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오퍼링인 ‘SOA 전문가 단기 양성과정’을 개설, 자사의 쇼핑몰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SOA 전문가 단기 양성과정’은 5일간(40시간)의 일정으로 도곡동 한국IBM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연말까지 총 3회의 교육이 예정돼 있으며, 1차 교육은 오는 8월21일에 시작된다.

이번 ‘SOA 전문가 단기 양성과정’은 국내 기업 환경과 유사한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통해 SOA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단기간 내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 교육 과정이다. 특히, IBM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 사업부에서 실제 SOA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컨설턴트들이 적접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례 위주의 실질적인 내용과 방법론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대상은 SOA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SOA 프로젝트를 계획 중인 현업 부서 및 IT담당 관리자 및 직원을 비롯, 차세대 IT 구현을 과제로 갖고 있는 모든 전산담당자를 포괄한다. 교육 내용은 SOA 프로젝트 플래닝, 프로세스 모델링 기법, SOA 레퍼런스 아키텍처, 서비스 설계 방법론, SOA 솔루션 기반 설계 및 구현의 5가지 개별 토픽으로 구성된다.

교육 수강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및 IBM에서 출간한 ‘기업혁신을 위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10명 이상의 교육을 신청하는 기업에 한해 출장 교육도 제공한다.

한국IBM 소프트웨어 컨설팅 서비스 사업부 이승재 실장은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SOA를 보다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전문인력의 양성이 필수적이다. 이번 SOA 전문가 단기 양성과정에서는 SOA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컨설턴트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를 기반으로 보다 실질적인 구현 방법론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