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 중국에 IC 디자인 센터 개소
상태바
스팬션, 중국에 IC 디자인 센터 개소
  • [dataNet]
  • 승인 2006.08.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팬션은 IC(Integrated Circuit) 디자인 센터를 중국 쑤저우에 개소한다고 발표했다. 스팬션은 우리나라를 포함, 전세계 8개 지역에서 디자인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쑤저우 센터 개소로 스팬션은 아시아 지역에서 스팬션 미러비트(MirrorBit) 및 로직 온 플래시 솔루션에 대한 요구에 보다 빠르게 응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쑤저우 디자인 센터는 우선 10명의 엔지니어로 구성돼 스팬션 미러비트 플래시 메모리를 로직과 통합한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스팬션은 향후 3년 안에 연구진을 50명으로 늘리고,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자원을 보다 확장할 계획이다.

센터장은 차이나코어테크놀로지스(China Core Technologies) CTO를 역임한 펀 쇼우(Pern Shaw)가 맡게 된다. 펀 쇼우 센터장은 모토롤라 엔지니어링 책임자로서 쑤저우 지역에서 유사한 성격의 디자인 센터를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IC 및 설계 관리 부문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스팬션 버트란 캠보우(Bertrand Cambou) 사장은 “쑤저우 디자인 센터를 설립함으로써 스팬션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소비자 가전 시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쑤저우 센터 개소의 의의를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