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3D 렌더링 기능 젤라토2.1 베타 발표
상태바
엔비디아, 3D 렌더링 기능 젤라토2.1 베타 발표
  • [dataNet]
  • 승인 2006.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는 최신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사용되는 프리미엄급 렌더링 솔루션인 젤라토(Gelato) 소프트웨어의 2.1 베타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또한 젤라토 2.1 베타 버전 발표와 동시에 3D 컨텐츠 제작을 위해 엔비디아의 젤라토 소프트웨어를 사용자들을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인 ‘젤라토존(Gelato Zone)’ 사이트(www.nvidia.com/gelato) 개설도 밝혔다.

젤라토 2.1에는 텍스처 굽기,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 복잡한 고품질 컴퓨터 그래픽 생성 방식) 성능 및 3D 렌더링을 위한 향상된 명암(lighting) 기능 등이 추가됐다.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마야(Maya) 및 3ds 맥스(Max)를 위한 플러그인이 포함됐으며, 컴퓨터가 만들어낸 고급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GPU 가속 방식의 최종 프레임 소프트웨어로 영화․방송의 시각효과는 물론, 게임 개발, CAD, 산업 디자인, 건축 등 고급 렌더링을 필요로 하는 모든 3D 소프트웨어 응용분야에 적용되고 있다.젤라토 2.1의 상용판은 2006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으로 기본판은 무료 제공되며, 프로 소프트웨어가 별도 구매가 판매된다.

젤라토존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에게 젤라토 소프트웨어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및 트레이닝 정보와 제품을 향상시키고 최적화할 수 있는 팁 및 트릭 등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젤라토 개발 의 3D 렌더링 팁과 기술, 그리고 체험을 통해 얻은 조언을 함께 제공하는 기술 관련 블로그도 제공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