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라토 2.1에는 텍스처 굽기,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 복잡한 고품질 컴퓨터 그래픽 생성 방식) 성능 및 3D 렌더링을 위한 향상된 명암(lighting) 기능 등이 추가됐다.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마야(Maya) 및 3ds 맥스(Max)를 위한 플러그인이 포함됐으며, 컴퓨터가 만들어낸 고급 이미지를 렌더링하는 GPU 가속 방식의 최종 프레임 소프트웨어로 영화․방송의 시각효과는 물론, 게임 개발, CAD, 산업 디자인, 건축 등 고급 렌더링을 필요로 하는 모든 3D 소프트웨어 응용분야에 적용되고 있다.젤라토 2.1의 상용판은 2006년 가을에 출시될 예정으로 기본판은 무료 제공되며, 프로 소프트웨어가 별도 구매가 판매된다.
젤라토존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에게 젤라토 소프트웨어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및 트레이닝 정보와 제품을 향상시키고 최적화할 수 있는 팁 및 트릭 등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젤라토 개발 의 3D 렌더링 팁과 기술, 그리고 체험을 통해 얻은 조언을 함께 제공하는 기술 관련 블로그도 제공된다. <오현식 기자>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