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 대구국제육상경기 대회운영시스템 개발 사업 수주
상태바
쌍용정보통신, 대구국제육상경기 대회운영시스템 개발 사업 수주
  • [dataNet] 강석오 기자
  • 승인 2006.08.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정보통신(대표 송완용 www.sicc.co.kr)은 오는 9월 대구에서 개최되는 2006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의 ‘대회운영시스템 개발 및 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2003 대구 하계 U-대회 시스템, 2005 제 16회 인천 아시아 육상경기선수권대회 구축 등 각종 대규모 국제대회를 성공리에 수행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운영시스템을 개발하게 된다.

이를 위해 경기운영 및 등록카드 제작-발급을 위한 경기운영시스템, 최첨단 디지털 방송중계를 위한 컴퓨터그래픽시스템(CG시스템), 국제육상경기대회에 걸맞는 최첨단 기록계시시스템 구축 등의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쌍용정보통신은 최신 정보기술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대회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결과들이 유기적으로 통합-가공돼 다양한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통해 2006 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가 첨단정보제전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미국, 호주, 스페인 등 8개국과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유치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는 대구는 내년 3월에 있을 개최도시 발표에 앞서 금번과 같은 대규모 국제 대회를 유치, 성공적 운영을 통해 개최도시 선정 주요 기준인 경기시설, 경기운영 역량 등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