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 v5.0 출시
상태바
윈스테크넷,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 v5.0 출시
  • [dataNet] 장윤정 기자
  • 승인 2006.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m)이 자사 위협예·경보서비스 ‘시큐어캐스트’ 5.0버전을 출시했다.

이번 새로운 버전에는 △제로데이공격 형태에 대응해 위협정보의 신속한 열람과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퀵타임가드(Quicktime Guard)’ 기능 △위협 탐지 및 차단 패턴을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업데이트’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침입방지시스템(IPS)과 침입탐지시스템(IDS)의 라이브 업데이트 기능에서 한단계 개선돼 신규 등록 패턴의 편리하고 빠른 접근과 즉시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시큐어캐스트 이용고객은 제로데이공격 발생 전 취약성,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등 각종 위협정보과 예·경보 내역을 확인함과 동시에 연동제품을 이용한 사전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됐다.

윈스테크넷 침해사고분석대응팀(CERT)의 손동식 팀장은 “취약성 발견에서 공격도구 개발까지의 시간이 단축된 제로데이공격 형태가 증가하면서 기업의 위협예측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며, “시큐어캐스트를 이용해 위협에 대한 정보력과 판단력을 확보하고 정보습득과 동시에 즉각적인 대응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